핫타임뉴스

가평 조종면 행복마을관리소, 초등학생 위한 '안전우산' 제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0:54]

가평 조종면 행복마을관리소, 초등학생 위한 '안전우산' 제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2 [10:54]

▲ 가평 조종면 행복마을관리소, 초등학생 위한 '안전우산' 제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가평군 조종면 행복마을관리소가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안전우산’을 제공하는 등 교통안전 환경 개선에 나섰다.

전국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조종면 역시 초등학교 주변에 상가와 골목길이 많아 사고 위험이 높은 실정이다. 특히 주차된 차량 뒤에서 갑자기 보행자가 나오거나 시야가 제한된 장소에서 어린이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최근 조종면 행복마을관리소는 조종초등학교 앞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빗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우산’ 20개를 1차로 전달했다. 이 우산은 눈에 잘 띄는 노랑색과 시야 확보를 위한 투명한 부분이 번갈아 있다. 이에 어린이들의 시야를 확보하고, 노랑색에 부착된 속도제한 30km 반사판 띠가 운전자에게 어린이의 위치를 명확하게 알리는 효과가 있다.

남궁광 조종면장은 “안전우산이 아이들이 안심하고 등교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안전우산 보급사업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