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도교육청, 한국-중국 고교생들 제주서 글로벌 우정 쌓는다

북경학생 대표단 21명, 21일 제주 방문…수업 참가 등 다양한 교육활동 참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0:38]

제주도교육청, 한국-중국 고교생들 제주서 글로벌 우정 쌓는다

북경학생 대표단 21명, 21일 제주 방문…수업 참가 등 다양한 교육활동 참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2 [10:38]

▲ 제주도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중국 북경시 동성구 교육위원회 소속 학교 고등학생 대표단 21명(학생 19명, 인솔자 3명)이 제주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제주-북경 학생 상호교류 프로그램의 일부로 지난 6월 제주학생 대표단이 북경시를 방문하여 제166중학교 · 제27중학교 학생들과 우호 교류를 다진 데 이어 이번에는 북경 학생들이 제주를 찾아 제주 학생들과 쌓은 우정을 더욱더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북경학생 대표단은 제주 체류 기간에 대정고등학교와 서귀포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업 참가 및 학교급식 체험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하며, 그 외 제주 학생 가정 홈스테이 체험(1박), 제주 자연유산, 박물관 탐방 등의 프로그램으로 제주의 정과 역사 및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방문 교류프로그램은 북경의 학생들에게 제주의 역사와 자연, 문화를 소개하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양국의 학생들이 상호 간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글로벌 교류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