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4년 하반기 안성맞춤박물관 특별전시를 위한 안성맞춤박물관-(주)엔가드 업무 협약식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1:53]

2024년 하반기 안성맞춤박물관 특별전시를 위한 안성맞춤박물관-(주)엔가드 업무 협약식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2 [11:53]

▲ 2024년 하반기 안성맞춤박물관 특별전시를 위한 안성맞춤박물관-(주)엔가드 업무 협약식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시 안성맞춤박물관과 문화유산 보존처리 전문기관인 ㈜엔가드가 2024년 안성맞춤박물관 하반기 특별전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8월 20일 체결했다.

협약식은 권호웅 문화예술사업소장, ㈜엔가드 한병일 대표, 안성맞춤박물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진행됐다. 금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특별전시를 위한 전시자료의 상호 교환, 공동학술대회 개최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유산 보존과학을 주제로 하는 안성맞춤박물관의 특별전시를 위해 문화유산 보존처리 전문기관인 ㈜엔가드와 협력하여 전시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추진되었다. ㈜엔가드는 안성에 본사를 두고 있는 문화유산 보존처리 전문기관으로 2000년대 초반부터 활발히 활동을 진행 해오고 있다. 국보 안성 칠장사 오불회괘불탱, 보물 안성 청룡사 동종 등 안성의 주요 문화유산 뿐만 아니라 서울 숭례문, 원각사지 10층 석탑,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전국의 유수한 문화유산의 보존처리를 수행하였다.

권호웅 문화예술사업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성의 문화유산 보존처리 성과를 조명하고 안성시민에게 보존과학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안성맞춤박물관 하반기 특별전시는 오는 11월 20일 개막할 예정이다. 개막식 날 문화유산 보존과학을 주제로 한 공동학술대회도 개최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