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동환 고양시장,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소통의 장 열어

여권, 콜센터 민원 처리 고충 경청...민원 담당 공무원 노고 격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08:36]

이동환 고양시장,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소통의 장 열어

여권, 콜센터 민원 처리 고충 경청...민원 담당 공무원 노고 격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3 [08:36]

▲ 민원 응대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9일과 22일, 민원응대 공무원들과 민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실무에서 겪는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여권 발급, 콜센터 민원, 소각장 건설 등 주요 민원 사안과 더 나아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결혼과 출산, 악성(특이)민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며 해결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권민원실에 근무하는 주무관은 “파주시, 김포시 등 인근 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접근성이 좋은 고양시 여권민원실을 찾아와 여권을 발급 받는 사례가 많다”며 “오후 6시에 방문한 민원인의 여권 발급 신청도 접수를 받고 있다. 이후 서류 검토 등 여권 발급 업무를 진행하느라 정시에 퇴근을 못하고 야근을 하는 편”이라고 고충을 전했다.

또한, 민원콜센터에 근무하는 주무관은 “민원콜센터 직원 보호를 위해 민원인이 폭언을 할 경우 경고 후에 통화를 종료하고, 성희롱의 경우에는 경고 없이 바로 통화를 종료한다”고 고충을 전했다.

이에 대해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민원콜센터 직원들 덕분에 다른 부서 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더 충실할 수 있다”며 콜센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일선 민원현장에서 묵묵히 업무에 충실한 민원응대 공무원의 수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늘 긍적적인 생각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 스트레스나 우울증으로 힘들어 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