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상록구, '나눔 상록' 기부 릴레이 첫발 떼… 문화 확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08:42]

안산시 상록구, '나눔 상록' 기부 릴레이 첫발 떼… 문화 확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3 [08:42]

▲ 안산시 상록구,‘나눔 상록’기부 릴레이 첫발 떼… 문화 확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 상록구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안산시 상록구는 지난 22일 ‘나눔 상록’ 기부 릴레이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는 연말 관내 위기가정 청소년 등 지원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기부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됐다.

상록구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된 이날 릴레이는 이정숙 상록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직원, 참여 기관 관계자 및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상록구청 어린이집의 최유민(5세) 어린이가 상록구청 1호 기부자로 나서 그동안 원아 40여 명과 함께 어린이집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련한 모금액을 기부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안산시청 본관 1층에 누구나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나눔키오스크’를 전국 최초로 도입하며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어 지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현장 운영을 시작으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직접 찾아가 나눔의 가치에 배우고 이웃사랑의 건강한 가치관 형성을 돕는 등 ‘시민과 함께 행복한 도시 안산’을 조성하고자 나눔의 의미를 전파하고 있다.

이에 상록구는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올해 12월까지 ▲안산문화원 ▲안산상록경찰서 ▲안산교육지원청 ▲동안산세무서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등 관내 공공기관과 나눔키오스크를 순회 운영하며 기부 릴레이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이정숙 상록구청장은 ‘나눔 상록을 통한 모금액은 연말 관내 위기가정 청소년 등의 지원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함께하는 따뜻한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