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학습형 늘봄 연계 토요아카데미 3기 운영

문화·예술체험으로 학생들에게 적성·진로 탐색 기회 제공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0:06]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학습형 늘봄 연계 토요아카데미 3기 운영

문화·예술체험으로 학생들에게 적성·진로 탐색 기회 제공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3 [10:06]

▲ 프로그램 운영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오는 8월 24일, 31일, 9월 7일 3회에 걸쳐 부산 시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등 총 239명을 대상으로 학습형 늘봄 연계 토요아카데미 3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체험 학습을 통한 특기와 적성 찾고, 꿈과 끼를 실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소리예술(가야금, 우쿨렐레, 기타) ▲시각예술(플루이드 아트&레진공예, 세라믹아트1, 청화도자기 페인팅) ▲움직임예술(펜싱, 농구, 당구) ▲융합예술(카툰·웹툰, 아로마테라피, 사운드디렉터(디제잉), 유투브 크리에이팅) 4개 영역 13강좌로 구성했다. 특히, 평소 접해보기 힘든 사운드디렉터(디제잉), 플루이드아트 & 레진공예를 개설해 학습자 수요에 맞는 다양하고 새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차종호 학생교육문화회관장은 “토요일을 활용해 학생들이 예술·체육분야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수준 높은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은 10월에 진행하는 4기 프로그램 신청을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받을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