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수도과, 민원인을 위한 휴게 공간‘오아시스’ 조성

깨끗하고 청량한 물처럼 편안한 민원인접견실 만들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2:37]

이천시 수도과, 민원인을 위한 휴게 공간‘오아시스’ 조성

깨끗하고 청량한 물처럼 편안한 민원인접견실 만들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3 [12:37]

▲ 이천시 수도과, 민원인을 위한 휴게 공간‘오아시스’ 조성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 수도과는 민원인을 위한 휴게 공간인 ‘오아시스’를 조성하여 8월 26일부터 시민들에게 편안한 상담과 휴식 장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공간은 수도과와 하수과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기존 상하수도사업소 소장실을 새롭게 꾸민 결과물로, 깨끗하고 청량한 물의 안식처라는 의미로 ‘오아시스’로 이름을 붙였다.

‘오아시스’는 단순한 대기 공간을 넘어서 상하수도와 관련된 다양한 문의와 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이며, 시민들이 바쁜 일상 속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맑고 깨끗한 이천의 수돗물을 상징하는 푸른색의 내벽과 세련된 내부 장식이 돋보이며 이용자를 위한 음료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 프린터, 혈압측정기 등의 편의 시설도 준비되어 있어 간단한 업무처리와 건강 상태 확인도 가능하다.

박철희 환경수자원국장은 “민원접견실 개소는 민원인 편의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라면서 “앞으로도 수도과․하수과는 시민들이 더욱 나은 환경에서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천시 수도과는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기 위해 수도시설 개선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증가하는 인구와 더불어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 45억 원을 투입하여 도수관로 복선화 설치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이며, 광역과 지방상수도를 연결하는 비상공급망 연결사업, 백사면 신대리 등 12개소 상수도시설 확충사업, 소규모수도시설 상수도 전환사업, 노후관 교체공사 등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