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 전기차 지하 충전시설 현지적응훈련

9월 말까지 도내 아파트 282개소, 관공서 20개소 대상 현지적응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5:10]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 전기차 지하 충전시설 현지적응훈련

9월 말까지 도내 아파트 282개소, 관공서 20개소 대상 현지적응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3 [15:10]

▲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 전기차 지하 충전시설 현지적응훈련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오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장이 지난 23일 전주 영무예다음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전기차 지하 충전시설 화재 대비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전기차 화재로 인한 대규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전기차 화재 취약 지역으로 평가되는 지하 충전시설이 설치된 도내 아파트 282개소와, 국가핵심기반 시스템 마비 등 위험요소가 있는 주요 관공서 20개소를 대상으로 9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훈련의 주요 내용은 ▲ 소방차량 진입 가능여부, ▲ 진입로·소방시설·충전시설 위치 확인, ▲ 지하 수전설비 위치 및 비상전원 유무 확인, ▲ 소방차량 전술 배치 및 화점 접근 방안 마련 등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대응전략을 구상하는 것이다.

아울러, 대상물 관계자의 초기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피난 및 대피 유도, 자체 소방시설 활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도 병행할 방침이다.

이오숙 소방본부장은“지하 주차장에서 전기차 화재가 발생할 경우 연기와 열로 인해 화재진압과 인명구조가 더 어려울 수 있다”며,
“이러한 위험요소가 큰 대상물에 대한 현지적응훈련을 통해 유사시에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대응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