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완도해경, 여객선 스크류에 부유물 감김 발생..승객 50명 신속 구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5:21]

완도해경, 여객선 스크류에 부유물 감김 발생..승객 50명 신속 구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3 [15:21]

▲ 완도해경, 여객선 스크류에 부유물 감김 발생..승객 50명 신속 구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완도해양경찰서는 23일 10시 25분경 해남군 땅끝항 앞 약 0.3km 해상에서 부유물이 감겨 이동이 불가한 여객선 A호(595톤, 선원4명, 승객 50명, 차량 29대 적재)를 안전하게 구조했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A호는 이날 오전 10시에 땅끝항에서 산양진항으로 이동 중 짙은 안개로 인해 주위에 산재되어 있던 양식장과 접촉, 스크류에 양식장 부유물이 감겨 엔진 가동이 불가능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완도해경은 신고 접수 즉시 승선원 전원 구명조끼 착용 및 비상탈출 준비를 지시했으며 경비함정, 파출소 연안구조정, 구조대, 민간해양구조대를 급파했다. 현장에 도착한 경비함정은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2차사고를 대비하여 주변 해역 안전관리를 실시함과 동시에 경비함정 및 민간해양구조선을 이용하여 여객선 A호에 탑승해있던 승객 50명을 땅끝항으로 안전하게 이송했다.

또한 선사에서는 민간 잠수사를 투입해 부유물을 제거하여 14시경 땅끝항으로 안전하게 입항했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최근 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고 있어 해양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해 장비 등 사전 점검 생활화, 제한된 시계에서의 항법 준수 등 운항자의 안전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