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소방, 0시 축제 무사고 이끈 숨은 주역

9일간 행사장 전역 소방공무원 등 배치… 빈틈없는 안전관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5 [10:10]

대전소방, 0시 축제 무사고 이끈 숨은 주역

9일간 행사장 전역 소방공무원 등 배치… 빈틈없는 안전관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5 [10:10]

▲ 대전소방, 0시 축제 무사고 이끈 숨은 주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2024 대전 0시 축제가 지난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지만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된 데는 행사 기간 내내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한 소방의 역할이 컸다.

대전소방본부는 축제 시작 전부터 행사장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축제 기간에는 매일 70여 명의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을 투입하여 긴급 상황에 대비했다.

또한, 소방현장지휘소 운영, 안전요원 순찰 근무, 방재센터 상시모니터링 등 각종 돌발 상황에 대비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유지했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규모 인파가 몰린 중앙로 무대와 대전역 무대를 중심으로 집중 순찰을 했고, 온열질환 및 각종 응급상황에 대비해 119특수대응단 재난현장 회복지원차량과 구급차량 등을 축제장에 배치·운용했다.

또한 밀집된 인파 속에서 가족과 떨어진 아이를 찾아주고 행사장 안전조치를 돕는 등 다방면으로 축제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

김준호 대전시 소방본부 대응조사과장은 “무사고 대전 0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현장에서 모든 대원들이 한 마음으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했다”라면서 “대전소방은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소방 활동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