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혈압계 무료 대여사업 대상자 모집

9월 레드서클 캠페인의 달 맞이…고혈압 질환자 선착순 20명 접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08:28]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혈압계 무료 대여사업 대상자 모집

9월 레드서클 캠페인의 달 맞이…고혈압 질환자 선착순 20명 접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6 [08:28]

▲ 1. 혈압계 대여 서비스 홍보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는 9월 레드서클(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혈압계 무료 대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2년 통계청에서 실시한 사망원인 통계 결과에 따르면 주요 사망원인 10개 중 4개가 심장질환(2위), 뇌혈관질환(5위), 당뇨병(8위), 고혈압성질환(9워) 등으로 나타났으며, 심뇌혈관질환의 사망자 수는 59,135명으로 전체 사망의 15.8%를 차지한다.

이에 덕양구보건소는 9월 레드서클 캠페인의 달을 맞이해 고혈압 질환자와 전 단계 대상자가 가정에서 꾸준히 혈압을 자가 측정하여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혈압계 무료 대여사업을 실시한다.

신청 대상자는 고혈압 질환자와 전 단계 대상자로 총 20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대여를 원하는 경우 덕양구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에 유선으로 예약한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9월 한 달간 혈압계를 대여받을 수 있다.

또한 보건소는 혈압계 무료 대여뿐만 아니라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건강검진(사전예약 필요) △4주간 모바일 건강정보 제공 △고혈압 교육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인 질환인 만큼 혈압계 무료 대여사업을 통해 자가 관리 능력이 향상돼 덕양구민의 합병증 예방과 건강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