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 처인구, 지역 시·도의원과 간담회 열고 지역 현안 논의

올해 특조금 신청 예정 사업 공유, 내년도 주요 사업 본예산 편성·지원 요청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1:29]

용인시 처인구, 지역 시·도의원과 간담회 열고 지역 현안 논의

올해 특조금 신청 예정 사업 공유, 내년도 주요 사업 본예산 편성·지원 요청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6 [11:29]

▲ 용인시 처인구, 지역 시·도의원과 간담회 열고 지역 현안 논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는 지난 23일 구청 회의실에서 시도의원 간담회를 열어 올해 구의 특조금 신청 예정 사업과 내년도 본예산 편성 방향을 설명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23일 간담회에는 지역 시·도의원 10명과 송종율 처인구청장 등 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보행로, 하천 산책로, 체육시설, 버스정류장 등의 생활편의 시설에 대한 주민 불편을 보다 신속히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달라고 시에 요청했다. 또 교통, 하수도 등 생활 인프라 구축 및 각종 재해 방지 대책도 주문했다.

구 관계자들은 구의 주요 현안을 설명하며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올해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는 데 적극 협력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3개 구 균형 발전과 신속한 보수를 통해 구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의회와 시·도의원들의 적극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시의원은 “구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처인구 공직자들에게 감사하다”며 “함께 처인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자”고 말했다.

송종율 처인구청장은 “처인구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시·도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구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시·도의회와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