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 다문화 여성을 위한 적극적 행보!

글로벌 봉사단과 함께 새콤달콤 과일청 만들기 행사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3:55]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 다문화 여성을 위한 적극적 행보!

글로벌 봉사단과 함께 새콤달콤 과일청 만들기 행사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6 [13:55]

▲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 다문화 여성을 위한 적극적 행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지난 8월 23일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글로벌봉사단(다문화 봉사단)과 여성단체 회원 등 총 30여 명과 과일청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와 다문화 여성과 유대감과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여주시에 거주하는 베트남, 중국, 일본, 필리핀 출신의 여성이 참가했다.

행사에 참가한 글로벌봉사단은 여성단체 회원과 1:1 짝을 지어 서로의 문화를 이야기하며 청귤청 복숭아청을 함께 만들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김홍화(중국출신) 글로벌봉사단 회장은 “글로벌 회원들과 여성단체가 함께 소통하며 과일청을 만들어 재미있고 행복했다. 좋은 기억에 남는 시간을 보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평소 다문화가족에 대해 관심을 두고 있던 강정옥 명예회장은 “다문화 여성들의 한국 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통해 화합과 교류의 시간을 갖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여주시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이에 정미정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 정미정 회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하며, 여성의 권익 보호를 위한 남다른 열정으로 참여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권익보호 활동과 다문화 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행사와 봉사활동, 이웃돕기, 장학금기부 등 사업을 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