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관고동,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관고 피크닉’ 개최

9월 3일 관고동 설봉호수 아랫마을 문화공원에서 열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7:01]

이천시 관고동,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관고 피크닉’ 개최

9월 3일 관고동 설봉호수 아랫마을 문화공원에서 열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6 [17:01]

▲ 관고동,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관고 피크닉’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는 2024 주민총회 ‘관고 피크닉’을 9월 3일(화) 15시에 설봉호수 폭포 아랫마을 문화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관고동 주민총회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마을 의제에 대해 투표하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주민총회는 사업 기획부터 의제 발굴, 온라인·현장 사전투표, 당일 현장 투표까지 주민 자치활동 과정을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이다.

또한 식전 공연과 평생 학습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특히 관고 학습 ‘득템 데이’ 코너에서는 특성화 프로그램 수강생의 작품을 나눔 이벤트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야기가 있는 캐리커처 그리기와 화병 센터피스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도 즐겨볼 만하다.

박흥미 관고동장은 “주민총회는 우리 지역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이며 내년도 주민자치회의 예산 사용에 대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날”이라며 “우리 동네를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이번 관고 피크닉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