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감염취약시설 대상 코로나19 예방·관리 비대면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08:53]

안산시, 감염취약시설 대상 코로나19 예방·관리 비대면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7 [08:53]

▲ 안산시, 감염취약시설 대상 코로나19 예방·관리 비대면 교육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는 지난 23일 여름철 코로나19 유행과 관련,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감염관리 교육을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재유행 중인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치명률은 0.05% 정도로 계절독감과 유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60세 이상의 연령층에서는 치명률이 크게 오르는 것으로 보여 고령 및 기저질환자가 모여 있는 감염취약시설에서의 주의가 매우 필요한 상황이다.

이날 교육은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감염관리자 등 약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코로나19 고위험군 감염 예방수칙 ▲시설 내 유증상자 발생 시 조치 사항 ▲ 집단발생 시 조치 사항 등의 내용을 중점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관리 수칙을 준수하고 적극 이행하도록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조된 고위험군 대상 코로나19 예방수칙은 ▲종사자와 유증상 입소자의 마스크 착용 ▲2시간마다 10분씩 주기적으로 자연환기 ▲코로나19 확진 또는 유증상 종사자는 쉴 수 있도록 배려하기 ▲면회객과 외부인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등이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감염취약시설에서 적극적인 감염 수칙 이행을 통해 고위험군의 중증 및 사망 위험이 최소화되길 바란다”라며 “시민들께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방 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