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 일반고의 경기 미래형 과학고 추진 방안 검토

통합실무협의체, 신설 및 일반고 전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09:44]

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 일반고의 경기 미래형 과학고 추진 방안 검토

통합실무협의체, 신설 및 일반고 전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7 [09:44]

▲ 교육장-시장 정담회 사진 및 통합실무협의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은 8월 26일, 성남 지역 과학고 유치를 위한 통합실무협의체를 개최했다. 협의체에는 두 기관의 관계 공무원, 시의원, 외부전문가, 학부모들이 함께 모여 성남지역의 과학고 설립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중순 과학고 전환 지정을 희망하는 학교에 대해 실시한 사전 수요조사 결과를 공유했다. 사전 수요조사 결과 2009년부터 과학중점학교를 운영해 온 분당중앙고등학교가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의 적극적인 동의하에 단독으로 과학고 전환을 신청했다.

성남시청에서는 과학고 신설을 위한 관내 유후부지 검토 결과 공유와 과학고 지정 시 요구되는 교육시설 및 설비 등을 수용하기 위한 논의를 활발히 진행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성남시은 경기 미래형 과학고의 선정기준에 가장 적합한 설립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며, 관내 일반고(분당중앙고등학교)를 경기 미래형 과학고로 전환하는 방식을 검토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일반고를 과학고로 전환하는 것은 과학기술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환경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분당중앙고등학교의 과학고 전환 신청에 따라 양 기관의 행정력을 결집해 세부 공모계획이 발표되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은 9월 중 경기 미래형 과학고에 대한 설명회를 통해 지역 사회와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고, 과학고 성남 유치 계획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