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1:03]

의정부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7 [11:03]

▲ 김동근 시장이 8월 27일 농협중앙회 의정부시지부(지부장 노현수), 의정부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명수), 양주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이후광)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는 8월 27일 농협중앙회 의정부시지부, 의정부농업협동조합, 양주축산업협동조합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의정부 지역 농축산물 답례품 발굴, 고향사랑기부제 협의체 농업계 인사의 적극 참여 등을 골자로 지난해 첫발을 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 체계(행‧재정적 협조 등)를 구축할 것을 합의했다.

김동근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선 기관 간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 간 적극적인 협조로 의정부시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추석을 앞두고 갈비류, 한과, 다과류, 떡국 등 명절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답례품을 선정했다. 이 외에도 가죽공예품, 소독제품, 이불, 양말 등 생활 맞춤형 답례품까지 총 16종의 답례품을 추가해 귀성객의 기부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