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교육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전문성 강화를 위한 공동연수 개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방안 및 학부모 상담 강화를 위한 협의의 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2:07]

강원도교육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전문성 강화를 위한 공동연수 개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방안 및 학부모 상담 강화를 위한 협의의 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7 [12:07]

▲ 강원도교육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전문성 강화를 위한 공동연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홍천군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공동연수를 개최했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12년부터 도내 18개 교육지원청에 설치되어 다양한 학습부진 문제로 기초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 지도·지원하며, 대상 학생들의 학부모들이 자녀에 대한 문제를 이해하고 자녀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지도·지원하는 학생은 매년 1,500~1,600여 명에 달한다.

이번 연수에는 도내 학습클리닉전문가 22명이 참여하여 △24년 하반기, 25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방안 논의 △유아 언어발달 사업과의 연계지원 방안 협의 △경인교대 조아라 박사의 ‘학부모 상담과 협력적 관계 형성’ 강의 △학부모의 고민을 바탕으로 한 밎춤형 지원 방안 협의 △2025년도 학습코칭지원가 운영 방안 △난독 학생 지원 지속성에 대한 협의 등을 통해 학생 개별 맞춤형 지원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습클리닉전문가들과 학부모가 협력하여 학생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학습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학부모님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