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오리날다: 서부 꿈쓰기’출판 기념회 개최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꿈쓰기 활동집‘오리, 날개를 달다’출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2:51]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오리날다: 서부 꿈쓰기’출판 기념회 개최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꿈쓰기 활동집‘오리, 날개를 달다’출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7 [12:51]

▲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오리날다: 서부 꿈쓰기’출판 기념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26일 '오리날다: 서부 꿈쓰기 진로활동 프로그램'의 결과물인 도서 ‘오리, 날개를 달다’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긍정적 자아개념과 진로역량 강화를 목표로 5월 10일부터 8월 26일까지 4개월간 운영됐다.

참여 학생들은 독서를 통한 진로 탐색과 자신의 진로 정체성 찾기 과정을 글로 표현했다.

이 활동은 ▲진로독서, ▲진로체험, ▲사례나눔을 바탕으로 한 글쓰기를 통해 인문적 사유를 함양하고, 또래와의 소통을 통해 사회적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출판 기념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이수증과 ‘오리, 날개를 달다’ 도서를 수여받았다.

이들은 저자로서 사인회를 진행하며 자신과 필명을 소개했고, 오리날다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성장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다른 학교 친구들과 수업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즐거웠다”며,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는 기회를 가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삼선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과 진로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누고 꿈을 키워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