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북교육지원청, 교육복지대상 학생 가족 나들이

“올여름,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들어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5:06]

강북교육지원청, 교육복지대상 학생 가족 나들이

“올여름,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들어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7 [15:06]

▲ “올여름,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들어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 대상 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지난 24일, 25일 1박 2일간 울산시 북구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호텔에서 ‘우리 함께, 나들이’를 진행했다.

‘우리 함께, 나들이’는 가족 기능을 강화하고 가족들에게 여름 추억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오락(레크리에이션), 구슬 공예(레진아트) 체험 활동, 가족별 자율 활동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교육복지 대상 가정 중 11가정, 4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어색함 풀기(아이스 브레이킹), 보드게임 대항전, 가족별 엽서 쓰기 활동을 하며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쌓았다.

구슬 공예(레진아트)로 열쇠고리, 휴대전화 거치대(그립톡)를 함께 만들었고, 가족들의 활동 모습을 사진으로 인화하기도 했다.

강북 교육복지안전망센터는 지난 2022년부터 해마다 여름에 교육복지 대상 학생 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와 관계 증진을 돕는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내년에도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가족들에게 진심을 전할 기회가 없었는데 엽서 쓰기 활동으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 좋았어요”라며 “특히, 가족과 함께 바닷가를 산책하며 더욱 깊은 대화를 나누게 돼 가족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졌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강북 교육복지안전망센터 관계자는 “여행 경험이 적었던 가족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