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교육부, 전국 ‘디지털튜터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8월 26일~9월 30일까지(권역별 마감일 상이) 전국에서 약 800명 모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4:55]

교육부, 전국 ‘디지털튜터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8월 26일~9월 30일까지(권역별 마감일 상이) 전국에서 약 800명 모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7 [14:55]

▲ 2024년 디지털튜터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8월 26일부터 전국 5개 권역에서 ‘디지털튜터 양성 과정’을 수강할 교육생 약 8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튜터는 초·중·고등학교에서 교사를 도와 수업용 디지털 기기(설정, 충전 관리 등)와 소프트웨어를 관리하고,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 때 학생의 디지털 역량 차이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활용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디지털튜터 양성 과정에는 디지털 기기 활용에 능숙하고 디지털튜터 활동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지원해 교육받을 수 있으며, 본 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추후 각 학교에서 디지털튜터를 채용할 때 우대할 예정이다. 권역별 모집 세부 사항은 아래와 같다.

본 양성 과정은 디지털튜터가 학교 현장에 최적화된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본 교육은 50차시로 ‘디지털 기본 소양, 디지털 기기·소프트웨어(인프라) 관리, 수업 지원,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활용’ 등으로 구성되며, 심화교육은 10~20차시로 ‘교육정보기술(에듀테크) 실습, 문자(텍스트) 코딩’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부는 지난 5월 발표한 '초·중등 디지털 인프라 개선 계획'에 따라 디지털튜터 1,200명을 양성 및 배치할 계획이다.

송근현 디지털교육기획관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수업 등에서 디지털 인프라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학교 현장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디지털튜터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