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문화재단, 배리어 프리 연극 ‘하늘, 바람, 바다’ 공연 개최

한국장애문화예술원 주최 2024년 무장애 문화향유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5:22]

포항문화재단, 배리어 프리 연극 ‘하늘, 바람, 바다’ 공연 개최

한국장애문화예술원 주최 2024년 무장애 문화향유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8/27 [15:22]

▲ 배리어 프리 연극 ‘하늘 바람 바다’ 공연 장면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재단법인 포항문화재단은 배리어 프리 연극 ‘하늘 바람 바다’을 오는 29일 오후 2시와 30일 오후 7시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막을 올린다.

배리어 프리 연극 ‘하늘, 바람, 바다’는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자체 제작한 공연으로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2024 무장애 문화향유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달서아트센터, 포항문화재단이 공동 협력으로 추진한다.

배리어 프리는 사회 활동의 하나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생활에 지장이 되는 심리적, 물리적, 제도적 장벽을 허물기 위한 행동을 말한다.

이 공연에는 한글 자막, 음성·수어 해설이 제공되며 공연 중 자율적인 입·퇴장이 허용된다. 또한 공연장 로비에서 점자 리플릿과 무대세트 모형을 만져 볼 수 있는 터치 투어도 진행할 예정으로 장애인의 관람 편의성을 높인다.

작품은 자폐를 지닌 주인공 ‘바다’가 장애인 탁구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아빠와 함께 소통하고 노력하며, 스포츠를 통해 사회에 적응해 나가는 과정을 그렸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장벽을 허물고, 장애인의 공연 관람 접근성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포항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공연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의 관람은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예매는 인터넷 티켓링크 홈페이지와 전화예매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문예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