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북교육지원청, 직무연수 열고 학생 통합적 지원 방향 모색

현장 사례 공유로 교육복지사 현장 전문성 높인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6:49]

강북교육지원청, 직무연수 열고 학생 통합적 지원 방향 모색

현장 사례 공유로 교육복지사 현장 전문성 높인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7 [16:49]

▲ 현장 사례 공유로 교육복지사 현장 전문성 높인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사업 운영 중점학교 등 강북 지역 교육복지사 30명을 대상으로 27일 울산교육연수원과 북구 강동 일원에서 ‘현장 전문성 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성장을 위한 통합적 지원 방향을 모색하고 치유(힐링) 체험으로 교육복지사의 업무 스트레스 완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울산교육연수원과 북구 강동 지역으로 나눠 진행됐다.

교육복지사들은 오전에는 울산교육연수원에서 학교 현장의 교육복지사례를 발표하고 학생에게 효과적 지원을 제공하고자 조별 토론에 참여해 다양한 아이디어(의견)를 공유했다.

복지서비스와 지역사회 자원 연계 등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오후에는 북구 강동 지역 목공방에서 도마 만들기 체험을 하며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육복지사는 “사례관리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동료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교육복지사의 현장 전문성을 강화하고 서로 소통하며 협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교육복지사들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