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종학교지원본부, 「하반기 어린이 모래 놀이터 및 바닥재 소독 지원 」

오는 10월까지, 관내 144개 어린이 놀이터 대상으로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0:41]

세종학교지원본부, 「하반기 어린이 모래 놀이터 및 바닥재 소독 지원 」

오는 10월까지, 관내 144개 어린이 놀이터 대상으로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8 [10:41]

▲ 스팀 소독 장비로 모래 놀이터 및 우레탄 바닥재를 소독하고 있다.-감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는 쾌적한 놀이공간에서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놀 수 있게 하도록 ‘2024년 하반기 어린이 모래 놀이터 및 우레탄 바닥재 소독지원’ 사업(이하 소독지원 사업)을 오는 10월까지 실시한다.

어린이 놀이터는 아이들이 직접적으로 활동하거나 머무르는 ‘어린이활동공간’으로, 환경보건법에 명시된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기준'을 준수해야 하는 장소다.

특히, 어린이 놀이터는 토양 기생충, 이물질 등 각종 유해 물질에 노출될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소독과 관리가 필수적이다.

이에 세종학교지원본부는 세종시 관내 117개 학교*에 설치된 144개 어린이 놀이터를 대상으로 일괄로 소독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이로써 학교 업무 경감과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에 이바지한다.

모래 놀이터 소독은 ▲표면 이물질 제거 ▲모래 뒤집기 ▲고온 스팀 살균소독 ▲놀이터 평탄화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후 담당자가 모래 시료를 채취하여 전문 검사 기관에 기생충 검출 여부를 의뢰하며, 불합격 모래 놀이터에 대해서는 재소독을 실시하여 각종 유해 물질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방침이다.

우레탄 바닥재 소독은 고온 수증기(스팀)를 사용한 살균 작업 과정과 놀이터 내 놀이기구 위생 소독 작업 과정을 거쳐, 미세 먼지와 유해 물질로부터의 영향을 최소화한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어린이 모래 놀이터 소독 지원 사업은 위생 관리와 더불어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더욱 깨끗한 놀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밝은 미래를 위한 여건을 마련하는 데 학교지원본부의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