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코레일, 가을 축제 특별 관광상품 출시

창원조각비엔날레·국화축제·돝섬유람선·창원시티투어 다 함께 창원행 열차 타고 국화향 가득 조각 속으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5:15]

창원특례시-코레일, 가을 축제 특별 관광상품 출시

창원조각비엔날레·국화축제·돝섬유람선·창원시티투어 다 함께 창원행 열차 타고 국화향 가득 조각 속으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8 [15:15]

▲ 창원특례시-코레일, 가을 축제 특별 관광상품 출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창원특례시는 가을 축제 시즌을 맞이해 코레일과 손을 맞잡고 지난 27일 특별 관광상품 ‘2024 창원시티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4 창원시티투어 패키지’는 예술과 문화, 축제를 연계한 상품으로 KTX와 창원시티투어, 돝섬 유람선 승선권 등으로 구성됐다. 상품은 8월 27일부터 11월 6일까지 판매되며, 가격은 서울역 KTX 왕복, 평일 기준 최대 37% 할인된 7만 5700원부터 시작한다. 일정과 요일 열차 선택에 따라 금액은 상이하다.

관광상품을 이용하면 2층 오픈형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마산부터 진해 도심까지, 창원의 주요 관광지들을 자유롭게 돌아보며 가을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상품 판매 기간 창원특례시에는 다양한 가을 축제가 줄을 잇는다. 먼저 2024 제7회 창원조각비엔날레가 9월 27일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큰 사과가 소리 없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돌로로사 시나가, 김익현, 정서영 등 총 16개국 작가 70여 명(62팀)이 참가해 다양한 미술품을 선보이며, 지역 대표 조각가 문신과 김종영 등의 작품도 전시된다.

창원의 대표축제 중 하나인 제24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10월 26일부터 11월 3까지 9일간 개최된다. 기존의 3.15 해양누리공원에서 합포수변공원까지 전시장이 확장됐으며,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청년층 등 세대 간의 화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북적북적한 국화축제장을 벗어나 유람선을 타고 돝섬 해상유원지로 떠나면 도심 속에서 섬스테이를 즐길 수 있다.

1982년 개장한 돝섬은 마창대교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와 팔각정이 있으며, 곳곳에 다양한 색을 입힌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 기간에는 돝섬 내 잔디광장에서 국화전시장을 운영하여 국화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북카페 1층에서는 '창원관광사진 전국공모전'에서 입상한 사진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코레일 관광상품에는 창원시티투어버스 탑승권도 포함되어 있다. 창원시티투어버스는 창원의 관광지를 순환하는 2층 오픈형 버스로, 창원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동에 대한 편리함과 지역의 차별화된 볼거리, 그리고 체험활동에 대한 관광객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창원시와 코레일은 기차 여행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에 앞으로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특례시와 코레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기차 여행과 함께하는 가을 축제를 특별한 추억으로 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