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4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 개최

자유학기제를 비롯하여 내년도에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 제고 기회 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7:59]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4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 개최

자유학기제를 비롯하여 내년도에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 제고 기회 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8 [17:59]

▲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4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8월 28일 '2024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를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부모 150여 명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날'2024 자녀와 동행하는 안양과천 학부모되기 연수'는 1부 현명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자유학기제(‘생각의 힘을 키우는 학기 바로 알기’), 2부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 주제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사전 설문을 통해 학부모의 궁금증 및 다양한 의견을 취합했고, 이를 바탕으로 해당 강사는 설문 내용을 강의 속에 녹여내며 학부모 중심의 맞춤형 연수로 진행했다.
학부모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역량 함양 및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초등학교 학부모는 “자유학기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으며, 중학교 학부모는 “고교학점제 정책과 고교학점제를 바탕으로 한 학생의 진로 진학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승희 교육장은 “안양과천지역의 학부모님들이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준비하고 자녀의 꿈길에 동행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연수를 앞으로도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