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교육청-남악지구대, 악성민원 대응 협조체계 구축

민원인 폭언·폭행 등 민원봉사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7:13]

전남교육청-남악지구대, 악성민원 대응 협조체계 구축

민원인 폭언·폭행 등 민원봉사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8 [17:13]

▲ 전남교육청-남악지구대, 악성민원 대응 협조체계 구축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28일 오후 청사 민원봉사실에서 무안경찰서 남악지구대와 합동으로 ‘2024 하반기 민원봉사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업무 처리 과정에 불만을 품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상황을 가정해 민원인 진정 유도 ▲ 녹음 및 녹화실시 고지 ▲ 경찰 호출 ▲ 피해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 특이 민원인 경찰 인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민원팀장을 총괄반장으로 비상대응반을 편성해 상황 발생 초기 단계에서 적절한 대응 조치를 하기 위해 무안경찰서 남악지구대와의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등 실제 상황과 같이 훈련에 임했다.

노권열 총무과장은 “정기적으로 직원들에 악성 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하고, 경찰서와도 공조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민원 담당 공무원과 민원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봉사실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이 같은 악성 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통해 대응력을 높이고, 민원인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