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4 공모전시 '제27회 (사)한국미술협회 여주지부 회원전'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0:05]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4 공모전시 '제27회 (사)한국미술협회 여주지부 회원전'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9 [10:05]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2024년 9월 4일부터 9월 22일까지 ‘제27회 (사)한국미술협회 여주지부 정기회원전 : 火-水-木-金-土’ 展을 개최한다. (사)한국미술협회 여주지부는 1997년 설립된 예술단체로 해마다 꾸준히 회원전을 개최하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4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에는 공예, 조각, 서양화, 한국화 등 다양한 부문의 작품이 출품되어 다채로운 미학의 향연을 펼친다. 전시의 주제인 ‘火-水-木-金-土’는 회원들의 작품제작과 연관이 있는 한자로, 장르의 다양성뿐만 아니라 그 경계를 허물고 화합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火’는 도자기나 유리, 동, 스테인리스 등 불과 깊은 연관성을 지닌 재료를 의미하며, ‘水’는 모든 작업에서 기본이 되는 물을 의미한다. ‘木’은 목공예에서 사용되는 나무를, ‘金’은 공예와 조각에 사용되는 여러 금속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土’는 흙을 이용해 도자기를 빚거나 테라코타 조각작품을 상징한다.

(사)한국미술협회 여주지부는 “그동안 여주미술협회가 걸어온 아름다운 발자취를 바탕으로 회원들 간의 따뜻한 유대관계와 소통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훌륭한 작품들이 피어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한다. (사)한국미술협회 여주지부는 매년 역량 있는 신진회원들의 유입으로 지역 내 입지를 탄탄히 지켜내고 있다. 또한 지역을 넘어 국내외에서 개인전과 그룹전을 개최하는 회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