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주시 신관동, 어르신 생활안전 교실 ‘탄소중립 체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09:41]

공주시 신관동, 어르신 생활안전 교실 ‘탄소중립 체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9 [09:41]

▲ 공주시 신관동, 어르신 생활안전 교실 ‘탄소중립 체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공주시 신관동은 8월 2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교실(탄소중립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주시환경교육센터 교육의원 고명애 강사는 교육 기간 중 노인회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탄소중립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탄소중립 교육과 친환경 비누 만들기 체험을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신관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참여예산제의 주민생활밀착사업으로 건의해 추진된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탄소중립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실시하여 자원순환에 대한 의식 변화와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됐다.

노한섭 신관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탄소중립에 대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주민과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회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원규 신관동장은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은 미래세대를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어르신들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이 사업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