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성군 단촌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현장포럼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09:04]

의성군 단촌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현장포럼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9 [09:04]

▲ 의성군 단촌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현장포럼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성군이 지난 28일 단촌면 단산문화센터에서 주민위원회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단촌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 2차 현장포럼을 개최했다.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2단계는 배후마을에 대한 일상적서비스 공급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거점지를 기반으로 서비스 전달 기능을 확대하여 농촌지역 주민 전체 삶의 질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번 2차 포럼은 지난 21일에 개최한 1차 포럼에서 도출된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포럼에서는 △교육·문화 △보건의료 △주민공동체 육성 분야의 사업화 방안들이 제시됐으며, 향후 3차 포럼에서는 프로그램 전달 주체 양성 및 발굴에 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사업은 2023년 농식품부 공모선정 사업으로 2024년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2027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9.8억원을 투입하여 배후마을 서비스 공급체계를 보완하고 맞춤형 계획을 통해 지역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말 농식품부 기본계획 승인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생활기반시설이 부족한 배후마을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주민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계획하여 지역주민들의 생활만족도 및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