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학교지원 계획 시행

“전체 학교에 방역물품 구입 예산 지원, 고등학교·기숙사 운영교에 추가 물품 지원... 총 4억 9420만원 투입”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0:4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학교지원 계획 시행

“전체 학교에 방역물품 구입 예산 지원, 고등학교·기숙사 운영교에 추가 물품 지원... 총 4억 9420만원 투입”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9 [10:41]

▲ 강원도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학기 개학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학교지원 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

이번 계획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학교 내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등 모든 학교급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구입 예산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학교급과 학생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유치원의 경우 1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초·중·고등학교는 20만원에서 150만원까지 지원된다.

지원된 예산으로 학교는 마스크, 손소독제, 살균 티슈 등 필요한 방역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고등학교와 기숙사 운영 학교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물품 지원이 이루어진다.

고등학교에는 야간자율학습 등으로 학교 내 상주 시간이 길어 감염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학생 및 교직원 수에 따라 마스크를 직접 지원한다.

기숙사 운영 학교에는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학교지원 계획에 따른 총 소요 예산은 4억 9420만원으로, 이 중 4억 2420만원은 학교 예산 지원에, 7000만원은 방역물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성관 인성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학교의 코로나19 대응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