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작은 실천으로, 기후 위기 극복” 인천 중구, ‘푸른 하늘 주간’ 운영

청소 주간, 이벤트,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2:23]

“작은 실천으로, 기후 위기 극복” 인천 중구, ‘푸른 하늘 주간’ 운영

청소 주간, 이벤트,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9 [12:23]

▲ 인천 중구, ‘푸른 하늘 주간’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시 중구는 제5회 푸른 하늘의 날(9월 7일)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푸른 하늘 주간’을 운영한다.

‘푸른 하늘의 날’은 2019년 유엔(UN) 기후행동 정상회의에서 대한민국의 제안으로 제정된 최초의 유엔(UN) 기념일이자 대한민국 법정기념일이다.

미세먼지 등 심각한 대기오염 문제에 국제사회가 관심을 가지고 맑은 공기, 푸른 하늘을 조성하기 위한 행동을 촉구하자는 취지다.

중구는 이번 ‘푸른 하늘 주간’ 동안 오프라인 활동 외에도 누리집 블로그, 누리소통망(SNS) 등 각종 매체를 활용, 대국민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업장 환경시설 정비 및 청소 주간 운영 ▲관내 공공기관 및 사업장 대상 배출가스 무료 점검 ▲푸른 하늘의 날 기념 퀴즈·인증샷 이벤트 ▲탄소중립포인트제 신규 가입 이벤트 ▲푸른 하늘의 날 기념 부스 행사 등이다.

이중 구민 대상 ‘퀴즈·인증샷 이벤트’와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 누리집·누리소통망 등을 참고하면 된다.

‘푸른 하늘의 날 기념 부스’는 오는 9월 5일 오전 11시부터 인천시청 애뜰광장에 꾸려질 예정이다.

기후 위기 관련 사진 작품 전시는 물론, 기후변화 인식 제고를 위한 환경 퀴즈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푸른 하늘은 구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으로 지킬 수 있다”라며 “푸른 하늘 주간을 맞아 사용하지 않는 전원 플러그 뽑기, 적정 생활온도 유지 등 생활 속 실천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