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봉화교육지원청 권혜자 교육장 아름다운 퇴임...여러분 덕분입니다!!! 고맙습니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4:29]

봉화교육지원청 권혜자 교육장 아름다운 퇴임...여러분 덕분입니다!!! 고맙습니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9 [14:29]

▲ 봉화교육지원청 권혜자 교육장 아름다운 퇴임...여러분 덕분입니다!!! 고맙습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북 초등교육 발전과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39여년 세월 동안 열정적인 교육 사랑으로 혼신의 노력을 아낌없이 실천했던 스승, 권혜자 선생님이 봉화교육장을 끝으로 퇴임한다.

권혜자 교육장은 대구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안동대학교대학원에서 영어학 석사,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86년 의성초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예천동부초등학교 교감으로 재직시절, 수업컨설팅과 인성교육실천가로서 현장교육지원에 최선을 다하여 녹조근정훈장을 받았다.

용궁초등학교 교장, 문경교육지원청·예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예천교육장과 봉화교육장을 역임했다.

특히 교사시절에는 우리들은1학년 집필진, 연구사 시절에는 전국최초로 독도교과서를 집필진과 함께 개발하여 현재 초등학교 5, 6학년이 사용하고 있다.

예천교육지원과장 재직 시, 학교지원센터 선도교육청으로 교사업무경감에 기여하여 교육력 회복과 선생님들의 자존감 높이기에 주력했다.

봉화교육장에 부임하여 봉화지역에 103개의 아름다운 정자가 있음을 알고 “정향 이음교육, 가치을 잇다”라는 중점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우리나라 문화를 계승하도록 노력했고, 교육발전특구선정 지원으로 봉화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권혜자 봉화교육장은 “그 동안 여러 교직원들과 선후배님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정년퇴직을 하게 되어 감사하고 감회가 새롭다”며, 퇴직 후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을 들어서는 설레임이 있으며 퇴직 후에도 지역사회에서 작은 교육 봉사자로서 삶을 살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