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술로 대구’파견예술인, ㈜DGB금융지주‘CEO와 함께하는 Talk&Art’ 프로젝트 개최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 지역 예술인과 동반 성장을 위해 임직원 및 소상공인과 문화예술로 소통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4:15]

‘예술로 대구’파견예술인, ㈜DGB금융지주‘CEO와 함께하는 Talk&Art’ 프로젝트 개최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 지역 예술인과 동반 성장을 위해 임직원 및 소상공인과 문화예술로 소통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8/29 [14:15]

▲ ‘예술로 대구’파견예술인, ㈜DGB금융지주‘CEO와 함께하는 Talk&Art’ 프로젝트 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4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 대구’ 선정 기업인 ㈜DGB금융지주와 ‘예술로 대구’ 파견 예술인이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소통하는 문화 프로젝트를 기획해 상생의 의미를 되새겼다.

DGB금융그룹은 변함없는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역 문화예술계에도 꾸준한 후원과 기부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올해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예술로 대구’에 참여해 지역예술인의 활동을 전폭 지원하고 있다.

‘예술로 대구’ 파견 예술인과 DGB금융지주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문화 활성화의 양립을 위해 지난 22일(목), iM뱅크 제2본점 내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공간인 ‘아페이론’ 개점 2주년을 기념하며 소상공인 및 임직원과 함께 개점 2주년 기념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문화 행사에는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이 참석해 예술로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예술로 대구’ 파견예술인인 △박준우(음악)와, △김현성(연극)이 연출하고, △이해웅(연예)이 마술을 선보였으며, △김리아(미술), △오현아(미술)가 합죽선 제작 클래스를 열어 소통의 폭을 넓혔다.

이외에도 DGB금융그룹은 파견예술인들에게 다양한 활동무대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달 27일(금), iM뱅크 제2본점 오디토리움에서는 지역민과 임직원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파견예술인들이 기획한 융·복합 프로젝트 ‘iM From’을 개최한다. 미디어파사드 및 대형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마술과 뮤지컬 갈라로 구성돼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지역민들의 사랑과 관심 아래 시중은행으로 전환된 만큼 iM뱅크는 변함없는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그 일환으로 지역예술(인)의 가치 확산을 위해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본 사업과 관련한 예술협업 프로젝트의 자세한 내용은 대구예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방은행이었던 대구은행이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아이엠(iM)뱅크’라는 이름의 시중은행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시중은행 전환은 1992년 평화은행 이후 32년 만이다.

iM뱅크의 모기업인 DGB금융그룹은 시중은행 전환을 계기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도모를 위한 보증대출확대 및 지자체와의 협력으로 지역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