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통합성과관리(BSC) 내부평가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공정하고 전문적인 성과관리 체계 구축 나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09:59]

포천시, 통합성과관리(BSC) 내부평가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공정하고 전문적인 성과관리 체계 구축 나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30 [09:59]

▲ 포천시, 통합성과관리(BSC) 내부평가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공정하고 전문적인 성과관리 체계 구축 나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천시는 지난 29일 공정하고 체계적인 성과관리를 위해 70여 명의 내부평가단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내부평가단은 업무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성을 갖췄으며, 10년 이상 재직한 6~7급 공무원으로 구성됐다. 시정운영, 보건복지, 문화경제, 도시개발, 교통건설, 농축산, 환경수도 등 7개 그룹으로 편성돼 2년의 임기 동안 그룹별 소관 부서의 통합성과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2024년 통합성과관리(내부평가) 운영 체계가 개편됨에 따라 기존의 성과평가 대상을 부서에서 팀으로 확대한 평가 방식을 적용하고, 성과 중심의 조직 운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평가단은 워크숍을 통해 성과관리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평가 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팀별 고유지표에 대한 사전정성평가를 그룹별 분임 토의 및 교차평가로 진행해 평가에 대한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워크숍은 성과 평가의 질을 높이고,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과관리 체계를 개선해 조직의 행정역량을 강화하고 공공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켜 시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