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하안2동, 고장 난 우산 수리로 탄소중립 실천

8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고장 난 우산 무료 수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5:05]

광명시 하안2동, 고장 난 우산 수리로 탄소중립 실천

8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고장 난 우산 무료 수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30 [15:05]

▲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9일 주민을 대상으로 우산 무료 수리 행사를 진행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 하안2동에 가면 고장 난 우산이 ‘다시 피는 우산’이 된다.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9일 주민을 대상으로 우산 무료 수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각 가정에서 쉽게 버려지는 우산을 고쳐 사용하는 자원 활용을 위해 마련됐으며, 10여 년 동안 우산 수리 봉사에 앞장서 온 광명 시민 신용식 씨가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신 씨는 주민 30여 명이 요청한 우산을 직접 준비해 온 부속품으로 꼼꼼히 수리해 새 우산으로 변신시켰다.

우산 무료 수리 행사는 8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한 주민은 “버리기 아까워 갖고 있던 우산이었는데 무료로 수리 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경미 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한 신용식 씨와 고장난 우산을 고치려고 발걸음한 주민에게 감사하다”며 “주민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안2동은 주민자치회와 함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맥문동 숲 가꾸기 사업, 어린이 탄소중립 교육, 철망산 근린공원 테마길 조성, 식물 이름표 부착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안 쓰는 우산과 텀블러를 나눔 받아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주는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