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가족심리회복을 위한 가족보듬‧가족사랑 프로그램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4:55]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가족심리회복을 위한 가족보듬‧가족사랑 프로그램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30 [14:55]

▲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가족심리회복을 위한 가족보듬‧가족사랑 프로그램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8월 29일 오후 7시, 군포 매화지역아동센터에서 ‘가족보듬·가족사랑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및 지역사회에서 평일 낮 시간대 이루어지는 부모교육 등에 참여 여건이 맞지 않은 일하는 부모를 위해 평일 저녁에 마련했다.

이날 활동은 ‘부모양육태도검사를 활용한 양육방법 이해’를 주제로 빅마인드상담센터 김가영 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했다. 참여한 부모들은 자신의 양육 태도에 대해 검사 결과를 통해 이해하며 자녀 보듬 미션을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주 이어지는 2회기에서는 일주일 동안 부모들이 가정에서 실천한 경험을 나누며 강사의 양육 코칭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 가족심리회복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수요가 있는 지역아동센터를 파악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주제를 논의하여 추진함으로써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내일 8월 30일에는 의왕 지역에 대해서도 살림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9월 27일까지 총 4회기의 부모-자녀 집단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부모님이 교육공동체의 가장 중요한 주체”라고 강조하며, “학교뿐 아니라 학생들이 오가는 지역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기회 마련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복지안전망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