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CEO와 함께 하는'청렴공감 토크 콘서트'개최

청렴 및 갑질 주제로 조직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시간 가져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4:05]

대구시, CEO와 함께 하는'청렴공감 토크 콘서트'개최

청렴 및 갑질 주제로 조직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시간 가져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8/30 [14:05]

▲ 대구시, CEO와 함께 하는'청렴공감 토크 콘서트'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28일 본사 지하 강당에서 변호사 등 5명의 패널과 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CEO와 함께하는 ‘청렴공감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행사에 앞서 지난 7월부터 매주 8명씩 총 32명의 고위직이 참여한 ‘청렴다짐 릴레이’ 동영상과 8월 실시한 자체 청렴콘텐츠 공모전 우수작으로 선정된 숏폼 동영상을 상영하며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본 행사에서는 사내 기타 동아리의 연주와 오카리나·성악 앙상블 등 초청 공연팀의 멋진 연주와 노래로 직원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지는 토크 콘서트는 전문 아나운서(이도현)의 진행으로 청렴토크 주제에 맞는 설문지를 무대화면에 표출하고 150명의 참석 직원이 선택한 결과를 패널이 자유롭게 의견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 직원 중 경력 5년 미만인 MZ세대 직원(78명)들이 조직내 세대별 인식차이, 상호 존중문화 정착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바람직한 직장문화에 대해 공감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청렴은 조직의 문화이고, 그 문화는 우리 조직 구성원 스스로가 만들어 가야 하는 것”임을 강조하면서 “소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투명하고 청렴한 기업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