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위군, 중소기업에 총 30억원 특례보증 금융지원

대출 금리 중2.0%, 군위군이 이차 보전 지원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9:02]

군위군, 중소기업에 총 30억원 특례보증 금융지원

대출 금리 중2.0%, 군위군이 이차 보전 지원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8/30 [19:02]

▲ 군위군, 중소기업에 총 30억원 특례보증 금융지원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군위군은 지방소멸방지를 위한 인구감소지역‧관심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업무협약(행정안전부-NH농협은행-신용보증기금)에 따라 관내 중소기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지원 특례보증 금융지원은 관내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 및 기업가형 소상공인에게 운전자금 및 시설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출 한도는 직전년도 매출액의 20% 이내로 중소기업은 업체당 최대 30억원, 기업가형 소상공인은 업체당 최대 5억원까지 대출가능하며, 기존 이차보전지원 사업을 받고있는 기업도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융자조건은 1년(만기 일시상환, 최대 3년) 약정상환으로 대출금리는 시중 대출금리를 적용한다. 군위군에서 대출금리 중 2%를 이차보전 지원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이자 비용 부담을 경감 해줄 계획이다. 오는 9월 5일부터 접수받는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이차보전 지원을 통해 지역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의 주축인 지역기업을 위한 제도적 정책지원 방안이 마련되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