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주민자치 1번지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 3번째 주민총회 성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1 [15:28]

주민자치 1번지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 3번째 주민총회 성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1 [15:28]

▲ 주민자치 1번지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 3번째 주민총회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31일 능곡동 중앙공원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3회 능곡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신기한 마술쇼와 흥겨운 사물놀이로 시작됐으며, 개회 및 성원 보고, 2024년 주민자치회 상반기 활동 보고, 2025년 자치계획 설명, 현장 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내년도 제안사업안은 ▲선사마을 가족 골든벨 ▲아이가 행복한 부모 교육 ▲능곡동 주민자치회 소통 달력 ▲가족과 함께 동네 한 바퀴 ▲능곡 인문 강좌 사업 ▲찾아가는 경로당 노래교실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한 비즈공예 ▲주부 치유 프로그램 ▲‘행복 한 스푼’ 가족 나들이 사업 ▲영유아 오감 만족 프로그램으로 총 10개의 안건이다.

주민총회 당일에는 시흥아트센터와 함께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과 관내 학교, 유치원, 적십자회 등 다양한 기관과 연계한 아나바다 장터가 열렸다. 관내 병원인 ‘흥K 병원’에서는 건강하고 안전한 주민총회 운영을 위해 구급차를 지원하는 등 온 마을과 모든 주민이 함께하는 총회를 만드는 데 모두가 합심했다.

주민총회에서의 투표 결과는 개표 후, 자치 계획의 우선순위가 결정되면 시흥시청 누리집에 9월 13일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이관섭 주민자치회장은 “2025년 능곡동 주민자치 사업 선정에 많은 관심을 두고 총회에 함께해 준 모든 주민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마을의 주인공이 돼 마을의 혁신을 선도하는 능곡동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소연 능곡동장은 “주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며, 주민이 참여해 선정한 주민총회 안건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