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중구,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북 페스티벌 개최

시민북마켓, 저자 초청강연, 낭독회, 공연과 함께 독서 놀이 즐겨요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01 [11:18]

대전 중구,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북 페스티벌 개최

시민북마켓, 저자 초청강연, 낭독회, 공연과 함께 독서 놀이 즐겨요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01 [11:18]

▲ 대전 중구,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북 페스티벌 개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전 중구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오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대흥동 테미오래(옛 충남도지사 관사촌)에서 지역 서점과 함께'2024 제1회 대전 중구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5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사전 행사로 개최하는 '중구 북 페스티벌'은 ‘책으로 지역과 세대를 잇다’라는 주제로 책을 통해 이웃과 만나고 세대 간의 생각을 공유함과 동시에 가족과 뿌리의 의미를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시민들이 직접 책을 판매하거나 이웃과 나눌 수 있는 시민북마켓을 비롯해 대전 구석구석을 기록한 '대전여지도'의 이용원 작가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저자 초청 강연, 음악 공연, 낭독회 외에도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번 북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이 책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책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사람들이 만나 책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도시의 문화는 더욱 확장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중구 북 페스티벌에는 대전의 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작가 등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책들을 소개할 예정이며, 시민북마켓 참여문의는 ‘그래도 상점’으로 하면 된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