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자기 주도적 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2단계 수업 실시

2단계 수업을 통한 학생 맞춤형 프로젝트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5:00]

여주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자기 주도적 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2단계 수업 실시

2단계 수업을 통한 학생 맞춤형 프로젝트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2 [15:00]

▲ 여주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자기 주도적 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2단계 수업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부설 영재교육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2단계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9월 2일 밝혔다.

여주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수학, 과학, 정보, 예술 등을 융합한 1단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단계 프로그램은 ▲ AI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나만의 메타버스 전시회 꾸미기, ▲ 빛과 소리로 만나는 세상, ▲ 수학과 과학으로 연결되는 별과 나, ▲ 3D 프린팅과 과학 놀이로 메이커 되기, ▲ 음악과 과학의 위대한 만남, ▲ 숫자 게임으로 배우는 수학! 보드게임 속에 담긴 수학! 총 6개의 학급으로 운영됐다.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2단계 프로그램은 1단계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선택한 영역에서 스스로 연구 주제를 찾아 탐구하는 학생 주도 실생활 연관 프로젝트 활동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대면과 비대면 수업을 혼합해 한 팀당 멘토 교사 1명과 학생 2~4명이 매칭돼 운영된다. 여주교육지원청은 학생 스스로 탐구하고 결과를 산출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융합적인 문제해결력을 향상하고자 한다.

여주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지난 8월 31일부터 2단계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학생들의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탐구 능력을 신장시키는 제약 공학 실험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영재교육원은 프로그램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학생 주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활발한 의사소통과 탐구활동 준비과정을 지원했다.

여주교육지원청은 추후 프로젝트 수행 결과 나눔, 수업 만족도 조사와 사후 협의회 결과를 차기 년도 운영 계획에 반영하고, 학생 주도 프로젝트를 더욱 활성화해 자기 주도적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영재교육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