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단법인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사회 내 청년 대상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5:45]

사단법인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사회 내 청년 대상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2 [15:45]

▲ 사단법인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사회 내 청년 대상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지난 29일, 사단법인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사회 내 청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내 청년의 일 경험 및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하남청년도전지원사업을 진행하여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무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체계를 함께 구축하여 인적 ·물적 자원의 지속적인 교류와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은 “함께 일하는 나라, 행복한 국민”이라는 슬로건에 발맞춰 일자리를 찾는 사람의 취업과 일할 사람을 찾는 기업을 위해 다양한 취업 지원 사업과 위탁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고용서비스 제공 사업을 통해 사회통합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진정욱 이사장은 “오늘 업무 협약은 사회 취약계층에 놓인 청년들의 고용 회복과 일자리 정착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며 “우리 사단법인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은 복지관과 함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청년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혜연 관장은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본 사업을 통해 사회에 잘 정착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사단법인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 진정욱 이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기반 속에서 도전하고 성취하며,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든든한 지원망이 되기를 기대합니다.”고 말했다.

현재 하남청년도전지원사업 도전+15주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고, 프로그램 참여자는 자신감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참여수당을 최대 22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