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 소방본부, 소방지휘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동행

8월 30일부터 부패척결을 위한 청렴 순회간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4:10]

경북 소방본부, 소방지휘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동행

8월 30일부터 부패척결을 위한 청렴 순회간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2 [14:10]

▲ 경북 소방본부, 소방지휘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동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경북도를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소방본부장과 소방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반부패 ‧ 청렴 순회간담회를 개최한다.

권역별 청렴 순회간담회는 소방본부장을 중심으로 소방 기관장들과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개선 전략을 공유하고 소방서별 청렴 시책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기관장부터 청렴!’이란 슬로건으로 관행적 부패 문화를 척결하고 청렴 의지를 높이기 위해 진행한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그동안의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한다.

내부적으로는 청렴 결의대회, 청렴 실천 운동, 청렴 메시지 전파 등 청렴 환경을 조성해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외부적으로는 청렴 명함, 클린콜, 민원 감동 친절 운동,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내·외부 청렴도를 더욱 향상할 예정이다.

박근오 경북소방본부장은“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원들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 서로 소통하고, 청렴의 가치를 공유해 더욱 신뢰받는 소방 조직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더 청렴한 경북소방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