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미래세대에게 맑고 푸른 하늘을! 포항시, 푸른 하늘 주간 운영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로 물청소, 푸른 하늘의 날 홍보·캠페인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5:25]

미래세대에게 맑고 푸른 하늘을! 포항시, 푸른 하늘 주간 운영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로 물청소, 푸른 하늘의 날 홍보·캠페인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2 [15:25]

▲ 미래세대에게 맑고 푸른 하늘을! 포항시, 푸른 하늘 주간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포항시는 ‘푸른 하늘의 날(9.7)’을 기념해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개선에 대한 시민 인식 제고를 위한 ‘푸른 하늘 주간’을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운영한다.

푸른 하늘의 날은 대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 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 국가기념일로 지정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시는 푸른 하늘 주간을 맞아 6일 포항산단 생태복원 협의회 주관으로 포항철강공단내 간선도로 약 25km에 물청소 차량 5대를 투입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로 물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아울러 490개 대기배출 사업장에서는 배출구(굴뚝) 자가 환경안전진단을 실시하고, 240개 비산먼지 배출사업장에서는 사업장 내·외부 환경정비 및 특별 물청소를 실시한다.

또한 포항시 기후변화센터에서는 7일 오전에는 오천 원동 8공원, 오후에는 원동 15공원에서 푸른 하늘의 날 홍보·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도명 환경국장은 “국가기념일인 푸른 하늘의 날을 기념해 대기배출 사업장의 자발적 환경관리를 제고하고 시민들에게 대기오염 저감의 중요성을 알려 미래세대에 맑고 푸른 하늘을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