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 정원 40개소 조성한다

수원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꿈정원 기부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09:22]

수원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 정원 40개소 조성한다

수원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꿈정원 기부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3 [09:22]

▲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여인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함께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2일 수원시장 집무실에서 ‘초록꿈정원 기부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 참여정원을 조성하기로 했다.

초록꿈정원 기부 프로젝트는 기부금을 모금하고, 그 기부금을 바탕으로 학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등에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수원시는 홍보 지원, 대상지 조사·추천, 정원단 봉사활동 등을 담당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기부금 모금, 프로젝트 추진, 대상지 선정, 참여 프로그램 운영 등을 맡는다. 2025년 12월까지 ‘4억 원 모금, 어린이 정원 40개소 조성’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여인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는 2022년 5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받은 ‘아동친화도시’”라며 “초록우산과 함께 ‘초록꿈정원 프로젝트’를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