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안전사고 제로화 앞장선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1:47]

창원특례시,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안전사고 제로화 앞장선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3 [11:47]

▲ 수신기 등 소방시설 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창원특례시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2024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하여 앞장선다고 밝혔다.

2024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약 4만명이 참가하는 대회로 창원에서는 창원국제사격장을 포함한 14개의 경기장에서 대회가 진행된다.

이에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하여 경기장 및 숙박시설 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소방안전대책 마련과 재난 대비 신속대응체계를 구축한다.

우선 각 관서 관할 센터장 및 간부 현장지도를 통하여 선수단 숙박시설 대상으로 소방안전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은 관계인에게 숙박시설에 설치된 소방시설의 점검방법과 피난시설의 위치표시 안내 및 사용법 교육 등 안전관리 지도와 함께 유사시 초기대응방법을 교육하고 비상연락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대회기간 중에는 화재예방 안전순찰 강화 및 전직원 비상연락망 유지 등 화재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하고, 주요 경기장 등에 소방력 근접배치로 재난에 대비하여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분야별 점검을 통하여 안전하게 대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