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에 이웃 위한 나눔의 온기 전해져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3일 ‘2024 희망이웃 기부릴레이’ 희망성금·물품 전달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3:50]

광명시에 이웃 위한 나눔의 온기 전해져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3일 ‘2024 희망이웃 기부릴레이’ 희망성금·물품 전달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3 [13:50]

▲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가 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 희망이웃 기부릴레이' 희망성금,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는 희망성금 1천500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 두번째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 세번째 송해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가 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희망나기운동사업의 ‘2024 희망이웃 기부릴레이’에 참여한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 대명철물건축자재, 중앙대학교광명병원 노동조합와 희망성금·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부릴레이 참여로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는 희망성금 1천500만 원을, 대명철물건축자재는 희망성금 200만 원을, 중앙대학교광명병원 노동조합은 300만 원 상당의 오일세트 100개를 각각 전달했다.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는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와 연을 맺고 매년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여름 식품꾸러미 전달에 이어 이번에도 이웃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은 지역복지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대명철물건축자재 대표인 김영균 씨는 가족과 함께 매년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성금은 저소득 가정 생계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중앙대학교광명병원 노동조합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오일세트를 전달했다. 성품은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웃을 위한 나눔의 온기가 전해져 더 뜻깊다”며 “여러분의 훈훈한 마음으로 모두가 따뜻한 명절 보냈으면 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송 지부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지역사회에서 시민들과 동행하며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다”며 “지역과 소통하며 상생하는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명절을 앞두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을 위해 마음을 전하기 위해 찾아왔다”며 “우리 가족의 마음이 잘 전달되어 조금이나마 내일을 맞이할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 지부장은 “조합원들과 함께 지역사회 이웃에게 힘이 되고 싶어 마음을 모아 찾아오게 됐다”며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재 회장은 “선한 영향력을 실천한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성금과 물품은 모두의 마음을 담아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