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문화원,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야구소녀’특별 상영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5:29]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문화원,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야구소녀’특별 상영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3 [15:29]

▲ ,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야구소녀’특별 상영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은 3일 영화 ‘야구소녀’상영회를 통해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직원과 지역주민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남성과 여성이 조화롭게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영화 '야구소녀'는 전통적으로 남성의 영역으로 여겨지는 프로 야구에 도전하는 여성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성별에 따른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여성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재조명하는 작품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성차별적 편견을 극복하는 데 있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지선호 교육문화원장은 “양성평등은 단순히 여성의 권리 실현을 넘어서, 남성과 여성이 함께 발전하고 번영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평등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