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주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행사 다채롭게 진행

매년 9월 10일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09:58]

공주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행사 다채롭게 진행

매년 9월 10일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4 [09:58]

▲ 매년 9월 10일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공주시는 매년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생명사랑주간은 9월 1일부터 14일까지로 ‘자살예방 상담전화 마음구조 백구’를 중점적으로 홍보한다.

▲ 유구전통시장에서 자살예방 캠페인 실시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오일장을 맞은 유구전통시장에서 공주시보건소, 생명존중협의체 유관기관과 협력해 자살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홍보하고 자살에 대한 낙인을 없애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우울감 검사 부스를 운영했으며 주민들은 이를 통해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 오는 10일 출퇴근길 가두캠페인 진행

세계 자살예방의 날인 9월 10일에는 유동 인구가 많은 강남·강북교차로에서 자살예방 상담전화번호 백구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는 출퇴근길에 자주 마주치는 지역 주민들에게 자살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상담전화 109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나만의 백구(109) 만들기’ 누리집 이벤트

생명사랑주간인 9월 1일부터 14일까지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나만의 백구 만들기’ 누리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감정과 마음의 안전망을 형성하며 자살 예방 및 정신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누리집을 통해 자신의 ‘백구’를 만들 수 있으며, 자신에게 의미 있는 상징이나 표현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김기남 공주시보건소장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생명존중협의체와 다양한 기관의 캠페인 참여가 자살이 사회적 책임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는 데 기여했다.

함께 힘을 모아 서로의 마음을 지키고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상담은 자살예방 상담전화 또는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